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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양군이 '더 테이스트 청양' 부스에서 PB상품을 선보이며 미식도시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청양군 제공) |
2026년 개장을 앞둔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의 핵심 콘텐츠인 '청양 미식 브랜드'를 미리 공개한 것으로 군이 지향하는 로컬 미식도시의 청사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군은 12~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페스티벌에서 '지속 가능한 미식으로 삶의 감각을 회복하다'를 전시 콘셉트로 정하고, 맛(Food)과 취향(Taste)을 매개로 지역 농업·공간·커뮤니티를 잇는 새로운 지역 브랜드 정체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관람객들은 "행사장 속 가장 편안한 힐링 공간 같다"는 반응을 보이며, 브랜드 가치가 공간 전체에 자연스럽게 배어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전시 공간에는 청양의 로컬 스토리를 담은 PB상품과 브랜딩 굿즈, 리플릿, 문구세트, 타포린백 등을 다양하게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올해 처음 공개한 PB상품 3종인 더 테이스트 청양 다짐·더 테이스트 99 구기자워터·더 테이스트 구기자 고추장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SNS 참여 이벤트를 통해 매일 200명에게 제공한 구기자워터는 행사장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최이호 농촌공동체과장은 "이번 전시는 '더 테이스트 청양' 브랜드를 전국에 공식 소개한 첫 무대이자 청양이 지향하는 미식도시의 방향성을 공유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내년 개장하는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와 연계해 미식 철학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26년 6월 준공을 목표로 1297㎡ 규모의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기존 고추문화마을 유휴공간을 활용해 푸드문화체험관, 청량한 스테이, 캠핑장 등을 마련한다. 미식학교 과정·농촌 에디터 육성·청양 미식축제 등 소프트웨어 사업도 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식도시 브랜드 구축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청양=최병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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