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송정보대학 전경 |
올해 산업안전과 재학생 18명 중에서 총 9명의 재학생과 1명의 졸업생이 15개의 산업안전기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것이다.
특히 권용규 학생(57세)이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전기기사와 에너지 기능장까지 총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해 눈길을 끌었다.
산업안전산업기사와 산업안전기사는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자로 선임할 수 있는 필수 자격증이다.
대기업, 중소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과 안전관리 전문 기관에서 안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5인 이상의 사업주는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인기 있는 자격증이다.
우송정보대 산업안전과는 지난해 설립된 신설학과다. 학교에서는 자격증 취득 시 장학혜택을 주는 등 재정적인 지원을 하며 적극적인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
권용규 학생은 "입학 전에 성인학습자 과정에 대해 여러차례 상담을 하면서 현재 직장에 근무하며 학습이 가능한지, 교수 구성 현황은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지를 꼼꼼히 확인했다"라며 "산업 안전에 대한 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라 미래 지향적인 산업 안전을 공부하기 위하여 입학했는데 모든 감사를 교수님께 돌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송정보대학 산업안전과는 유수현 학과장과 임광묵 교수 등의 지도아래 ▲산업현장의 재해사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사례 ▲안전장치의 원리·기능뿐 아니라 졸업 후 재취업까지의 사례를 배우고 있다.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과구성을 통해 현장실무에 강한 산업안전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정바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