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전경./북부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특강은 오는 13일부터 3일간 총 3기로 나눠 진행되며, 장소는 덕천중학교 내 북부수학체험교실이다.
기수마다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희망 학생 20명 내외가 참여해 수학의 즐거움을 만끽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수학을 단순한 이론 암기가 아닌 체험과 놀이를 통해 직접 경험하게 된다.
수학의 원리와 재미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예술적 요소와 수학적 사고를 결합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일정별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날인 13일에는 '나는 테셀레이션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통해 평면 기하학의 원리를 디자인과 연결해 배운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쌓기나무로 입체 만들기' 활동을 통해 공간 지각력을 키우며,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스트링아트 목걸이 만들기' 수업을 통해 수학과 예술이 결합한 창의적 작품을 완성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최경이 교육장은 "이번 체험수학특강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수학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방학 중 유휴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