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선숙 서산시의회 의원이 서산시 수석1통 경로당에서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사진=서산시의회 제공) |
서산시 수석1통 경로당은 감사패를 통해 "가선숙 의원이 경로당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남다른 애향심과 리더십으로 노인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감사패는 노후화된 경로당 시설을 개선해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생활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수여됐다.
아울러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경로당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가 의원은 그동안 수석동 주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현안 해결에 꾸준히 힘써왔다. 특히 경로당 환경 개선을 비롯해 어르신 복지 확대, 생활 인프라 확충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오며 주민들과의 신뢰를 차곡차곡 쌓아왔다.
이 같은 활동의 연장선에서 가 의원은 지난해 수석동 종무식에서 수석동 통장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 발전과 적극적인 주민 소통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이는 수석동 전반에서 이어져 온 지속적인 의정활동과 성과가 지역사회로부터 꾸준히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이외에도 가 의원은 수석동 일원 숙원사업 해결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행정과 정책으로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
가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쉼터이자 소통의 공간인 만큼, 무엇보다 마음 편히 머물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수석동을 비롯한 지역 곳곳에서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 의원은 평소 장애인, 어르신, 청소년, 아동, 여성, 다문화가정, 소상공인, 노동자, 여성농업인, 이북 도민 등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