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양파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 비주얼
  • 카드뉴스

[카드뉴스] 양파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 승인 2019-11-29 10:05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1


2


3


4


5


6
양파가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라면에 양파만 조금 넣어 먹어도 열량이 달라진다. "

인터넷에서 양파가 라면 속 기름을 흡수해 열량을 줄여준다는 요리법이 유행하면서 다이어트 식품인 양파에 관한 관심이 다시 뜨거워졌다.

팔방미인 양파의 효능을 알아볼까? 국내 한 대학 연구팀에서 비만 쥐에게 8주간 양파를 복용시킨 뒤, 지방세포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양파를 먹인 쥐 그룹의 경우 지방량이 훨씬 적었으며 지방세포의 크기 역시 정상 쥐와 비슷하게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 서울의료원 연구진은 성인병 환자를 대상으로 양파 섭취에 따른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찰했다.

그 결과, 평균 5%의 수치가 감소했고 중성지방 수치 역시 13% 이상 감소해 양파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그 밖에 양파의 효능은?"

혈관 용해작용 : 동맥경화와 같은 심장병 예방

항균력 : 당뇨, 결핵, 폐렴, 대장균에 효과적

노폐물 배출 : 몸속 노폐물을 흡수해 배출

젖산 배출 : 근육이 뭉쳤을 때 풀어준다.

이렇게 좋은 양파를 안 먹을 이유가 없겠지? 양파즙을 마시면 양파를 먹는 것과 똑같을까?

대부분의 양파즙은 양파를 물에 달이거나 착즙의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 이때 영양소의 손실이 일어난다고 한다. 따라서 양파를 통으로 갈아 만든 "전체식 양파즙"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김해 국·공립 산림휴양시설 10월 동시 개장
  2. 경기 광주시, 환승부터 역동 개발까지 살핀다
  3. 충남신보, 천안-아산 소상공인에 특례보증 지원
  4. 대전시 "선도지구 2차 선정 공모 또는 제안 방식으로"… 두 방식 차이점은?
  5. 해외 증권사 사칭해 현금·골드바 15억 가로챈 일당 검거
  1. 대전 가장교 시멘트 떨어짐 현상…시민들 안전 ‘위협’
  2.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교장에 김도경 KAIST 명예교수 선임
  3. 대전중수청 '대전 이전' 속도… 행안부 차관 "내년 설계비 반영" 확답
  4. 최저 건보료 2만원 넘는데… 대전시 지원 기준은 18년째 ‘1만원’
  5. '피지컬AI 1㎜ 에러를 잡아라' 대전창업포럼서 스타트업 '주목'

헤드라인 뉴스


행정수도 완성의 중대 분수령… 특별법 연내 제정 총력전 돌입

행정수도 완성의 중대 분수령… 특별법 연내 제정 총력전 돌입

세종시의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범국민적 연대 조직이 13일 공식 출범하며, 특별법 연내 제정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 행정수도특별법 제정을 위한 범국민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창립대회와 출정식을 개최하고,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역사적 출발점을 알렸다. 이번 대책위 출범은 과거 헌법재판소의 위헌 결정 이후 오랜 기간 지속돼 온 소모적인 논란을 종식하고,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법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상호 세종시장은 "행정수도 완성이 수도권 일극체제와 지방소멸..

대전 당정, 공공기관 유치·CTX 조기 착공 힘 모은다
대전 당정, 공공기관 유치·CTX 조기 착공 힘 모은다

대전시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2차 공공기관 이전과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 조기 착공 등 지역 현안 해결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공조에 나섰다. 특히 올 하반기 이전기관과 지역 선정 등 정부의 2차 공공기관 이전 로드맵 발표가 예정된 만큼 전략적인 공공기관 유치에 당정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13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조승래·장철민·박용갑·박정현·황정아 국회의원, 대전시와 시당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

이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가족이 오늘 대한민국을 만든 주역"
이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가족이 오늘 대한민국을 만든 주역"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제81주년 광복절을 앞둔 13일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을 청와대로 초청해 점심을 함께했다. 오찬 행사에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보훈단체 회원을 비롯해 재외 독립유공자 후손, 순직 군인·소방공무원 유가족, 서해수호 전사자 유가족과 참전장병 등이 참석했다. 특별초청 대상자로는 독립운동에 투신한 고 허위 선생의 외고손 남매 초포프 세르게이 씨와 초포프 막심 씨, 고 민긍호 선생의 외고손자 김막심 씨, 고 김경천 선생의 고손녀 김알리나 씨 등 재외 독립유공자 후손들도 함께했다. 또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다 순직..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대전 가장교 시멘트 떨어짐 현상…시민들 안전 ‘위협’ 대전 가장교 시멘트 떨어짐 현상…시민들 안전 ‘위협’

  • ‘무궁화 축제에서 나라사랑 의미 되새겨요’ ‘무궁화 축제에서 나라사랑 의미 되새겨요’

  • 폭염에 농작물도 피해 폭염에 농작물도 피해

  • 중장년 재취업을 향한 열기 중장년 재취업을 향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