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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 365일 문여는 우리 동네 민원창구 확대!

태안군·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협약 체결
3월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 365자동화코너에 장애인겸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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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2-22 15:08 수정 2020-02-22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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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협약식
태안군은 지난 20일 군수 집무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김선호 NH농협 태안군지부장 등이 모인 가운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 모습.


태안군이 NH농협 태안군지부(지부장 김선호,이하 농협 군지부)와 군민 편의증진에 적극 나선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군수 집무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김선호 지부장 등이 모인 가운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이번 협약은 군민들의 방문이 잦은 농협 군지부에 무인민원발급기(이하 발급기)를 설치해, 민원인들이 행정기관 방문 없이도 필요한 민원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됐다.

군은 발급기의 유지관리를 맡고 농협 군지부는 발급기 운영에 필요한 담당자를 지정하고 발급기 고장 시 군에 통보하게 된다.

올해 3월 농협 군지부 365자동화코너에 발급기를 설치해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며, ▲시각장애인용 키패드 ▲청각장애인용 이어폰 소켓 ▲점자 모니터 등이 달린 장애인 겸용으로 설치해 장애인 접근성도 함께 높일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달 말부터 '금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해, 평일 낮 군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맞벌이부부, 학생을 비롯해 타지에서 생활하는 군민 등이 늦은 오후 시간대에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허가민원과 관련해 담당 공무원의 부재 등으로 인해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상담민원 사전예약제'를 실시하는 등 군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은행 업무를 보러 온 주민들이 민원서류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돼, 별도로 군청을 방문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군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눈높이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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