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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호선 연장의 시작과 끝! 3선의 힘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주 의원은 "지금이야 말로 감언이설의 '말꾼'이 아닌 진심을 다하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진정한 '일꾼'이 나서야 할 때"라 강조하고 "재선 4년간 검증된 '참 일꾼', '큰 일꾼' 주광덕이 3선이 돼 남양주의 숙원사업과 현안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기회를 달라"며 출사표를 던졌다.
"4년 전, 남양주 시민들께 '수도권동북부 중심도시 남양주'를 구호로 '9호선 남양주 연장'과 '행정. 법조. 교육 복합중심권역 조성'을 약속드렸었는데 4년이 지난 지금 감히 시민여러분께 '행정중심. 복합중심권역 조성'을 완성해가고 있고 '9호선 남양주 연장 구체화'를 통한 수도권 중심도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부 한다"고 말문을 연 주의원은 이날 회견을 통해 지난 4년간의 주요의정 성과와 '5대 공약' 중 첫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주의원이 밝힌 의정 주요 성과는 '9호선 연장의 초석(구체적 사업으로 본다는 국토부 장관의 답변 받아 냄)', '남양주 법원. 검찰청 신설(신축 공사 중 2022년 3월 개원 예정)', '경기미디어 센터 신설', '남양주 정약용 도서관 신설', '신팔당 대교 신설', '덕소 변전소 옥내화', '퇴계원 부대 이전', '경춘선 청량리 상하행 각 10회 관철', '경의 중앙선 팔당역 회차 6편 증차', 다산신도시 방음터널 설치 등 16항으로 요약된다.
"3선 국회의원이 되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법제사법위원장 등이 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물론 기획재정부 등 정부 측을 상대로 각종 광역교통대책사업들을 확정,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3선의원의 힘과 문제해결의 경험, 협상력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호소하는 주의원의 5대 공약 중 그 첫 번째는 바로 '교통 중심. 경제복합 도시 조성'이다.
주의원은 그토록 강조하는 '교통중심. 경제복합도시 조성'의 비전에 대해 "KTX. GTX 복합환승시스템을 구축하고 지하철 9호선, 6호선 남양주 연장사업과 강변북로. 북부간선. 외곽순환 등 남양주 주요 간선도로 확장. 현대화 등 논의되고 있는 광역교통대책사업들과 총망라해 그 교통대책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수도권동북부 최대 교통 거점을 조성해 이 지역을 중심으로 쇼핑몰, 멀티플렉스, 문화. 레저시설 등 상권 활성화를 이루고, 주변지역에도 호텔, 기업, 병원 등이 건설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내다 봤다.
주의원은 이 모든 사업을 망라해 '남양주-서울 간 교통허브 구상'이라 명명하고 남양주 교통혁명의 새로운 역사를 열겠다는 각오다. 주의원에 따르면 지하철 9호선 남양주 연장사업은 이미 지난 1월에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에 경기도를 통해 제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시민의견 수렴 절차 등을 거쳐 올해 말 확정만 남은 셈이다.
남양주=김호영 기자 galimto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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