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JBJ 'Fantasy' 앨범 자켓. |
JBJ는 올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아쉽게 워너원에 속하지 못했던 타카다 켄타, 김용국, 김상균, 노태현, 김동한, 권현빈 6명으로 당초 팬들의 상상 속에 있던 가상 조합이 현실화된 그룹이다. 프로젝트 그룹의 특징상 7개월이라는 활동 기간이 정해져 있다.
데뷔 한달, JBJ의 크고 작은 행적들을 정리해 봤다.
![]() |
| Mnet '잘봐줘 JBJ' 포스터. |
10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으로 첫 음악방송 신고식을 한 JBJ는 같은 날 엠넷 '잘봐줘 JBJ'로 첫 리얼리티 방송의 문을 열었다. '잘봐줘 JBJ'는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통해 앨범 준비부터 데뷔까지, 모두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과정을 공유하며 누적 조회수 520만의 성공적인 대기록과 함께 기분좋은 마침표를 찍었다.
이후 데뷔 7일만에 SBS MTV '더쇼' 1위 후보가 되고 엠카운트다운 11월 첫째주, 둘째주 차트 1위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은 최근 화보촬영 인터뷰 중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른것은) "전혀 예상 못해 다들 너무 좋아했다. 소감을 미뤄 짜 둬야 하나 말아야 하나 멤버들끼리 얘기도 나눴었다"며 웃음을 지었다는 후문이다.
광고 러브콜도 잇따라, 감탄떡볶이(구 아딸) 모델에 이어 12월 신규 런칭하는 화장품 브랜드 '멜로멜리'의 새얼굴로 발탁됐다. 최근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화보촬영을 통해 롱패딩 남친룩을 뽐내기도 했다. 또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5위에 올랐다. 1위 워너원, 2위 방탄소년단, 3위 엑소, 4위 비투비와 함께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11월 15일 2017 Asia Artist Awards(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AAA)에서 라이징스타상을 받은 것이다. 공식적으로 첫 레드카펫 행사인데다가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전 세계 한류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AAA'에서의 수상이라 멤버들과 팬들 모두 감회가 남다를 수 밖에 없다. JBJ 멤버 타카다 켄타는 쇼케이스 당시 활동 목표로 '시상식 수상'을 꼽았었다. 켄타는 "우리가 7개월을 활동하기 때문에 시상식이 한 번 밖에 없다"며 "그래서 올해 작은 것이라도 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싶다"고 말한 바 있어 꿈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사례가 되고 있다.
팬들에 의해 결성된 그룹이자 센터가 없는 첫 아이돌 그룹 JBJ. '시한부 그룹'이라는 족쇄가 주는 부담감에 팬들은 작고 소소한 것에도 울고 웃는 한달을 보냈다. JBJ가 팬들의 화력과 응원에 따라 활동 연장 여부가 갈리는 프로젝트 그룹이기 때문이다. 팬들의 염원대로 787년 함께할 수 있는 그룹이 될 수 있을 지 JBJ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한편 JBJ는 데뷔 한달을 맞은 18일 오후 2시 첫번째 미니앨범 '판타지(Fantasy) 발매기념 팝업스토어 팬 사인회를 가졌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미선 기자


![[대전, 일류 문화도시의 현주소] 제2문화예술복합단지대·국현 대전관… 대형 문화시설 `엇갈린 진척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5d/118_20251215010013024000545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