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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고품질, 천연 애완용품과웰빙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펫팸족이란 ‘펫(pet)’과 ‘가족(family)’단어를 합친 신조어로 동물을 단순한 애완동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가족의 한 사람인 것처럼 보살피고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는 이들을 말한다.
펫팸족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식 사료, 수제 사료, 습식 사료 등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다. 특히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캔 사료들은 기호성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아 영양 배합률을 별도로 고려하기는 힘든 실정이었다.
아울러 습식 사료는 간식이라는 인식 때문에 견주들의 선택에서 배제되는 경우가 있었으나 대다수의 펫 관련 전문학자들은주식으로 판매되는 자연식 습식 사료를 권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소한 하루 한 끼 이상 또는혼합 급여로 양질의 영양분 공급과 함께 수분을 조절해 펫의 건강을 지키라고 권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향 식료와 각종 첨가물, 글루텐을 일체 배제한 반려동물전용푸드 ‘애견비책 햇밥’이 올해 5월 출시 후 50만 개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네스토펫푸드의 ‘애견비책 햇밥’은 좋은 사료와 나쁜 사료를 구분하는 사료의 등급 중 최고 등급인 ‘휴먼 그레이드’등급으로 분류돼 애견들에게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또 영양분의 손실을 최소화한 특수한 레토르트공법을 이용하여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신선한 무항생제육류와 12가지 유기농야채(고구마, 단호박, 감자, 양배추,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아마씨 등)및 계절과일(사과,바나나,피망등), 비타민AD3E, 오메가3‧6 등을 첨가해고기육수와 원료의 식감까지 간직한 무방부제, 무향, 무화학물, 무곡물 애완식품이다.
한 구매자는 “추운 날씨 탓인지 의욕이 없고, 건식 사료를 거부하는음식을 잘 먹지 않는 반려견을 위해 애견비책 햇밥을 구매하게 됐다”며 “햇밥은 원료에 함유된 수분을 음식형태로 섭취할 수 있어 요로결석에 취약한반려견들의 건강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치석형성의 원인인 전분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구강위생 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후기를전했다.
이어 “그 동안 반려 동물들의 평생 먹을거리가 견주들의 선택에 의해결정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반려동물이 가족으로 여겨지고 있는 만큼 이제부터라도 동물들 스스로에게 한 번쯤 선택의 기회를 주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고 전했다.
오네스토펫푸드 관계자는 “햇밥은 우리나라 농촌 진흥원의 펫 관련 사료 및 특허 기술을 이양 받아 개발됐다.”며 “체계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반려 동물들의 식이습성을 고려해 개발했기 때문에 맛과 영양성분까지 완벽한 자연식사료”라고 소개했다.
한편 애견비책 햇밥은 전국의 애견 매장 1,000곳과 오네스토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매월 100%가 넘는 매출신장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우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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