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또래상담동아리 지도교사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뭉쳤다

서산시 또래상담동아리 지도교사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뭉쳤다

  • 승인 2019-03-16 10:18
  • 수정 2019-03-16 10:18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지도교사간담회
서산시 또래상담동아리 지도교사 간담회 모습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14일 또래 상담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2019년 학교폭력예방 또래 상담동아리 지도교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래 상담'은 일정 상담교육을 수료한 학생, 즉 또래상담자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지지해 학교적응력을 높이고, 나아가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활동을 말한다. 2018년 여성가족부가 발행한 청소년백서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고민상담 대상은 '친구·동료'가 1순위(44.4%)로 또래상담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개선 및 학교폭력예방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또래 상담동아리 23개교, 지도교사 25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 또래상담사업 안내와 또래상담 운영의 실질적 효과를 거두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으로 인해 고통 받는 청소년들이 없도록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또래상담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박주영 센터장은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를 통해 관내 또래상담 사업이 활성화되고 학교폭력이 사전에 예방되어 관내 초,중,고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4월 6일 '서산또래상담동아리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학교폭력예방 릴레이캠페인, 또래상담자와 시장님의 눈높이 토크, 서산또래상담동아리 1일 캠프, 특성화 및 심화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4.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5. 태안 밀입국자 6명 아닌 8명이었다
  1.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2.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3.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4.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5.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