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황교안 대표, 청와대 제안 5당 대표회담 응하기 어렵다(인터뷰 전문 무편집)

[영상]황교안 대표, 청와대 제안 5당 대표회담 응하기 어렵다(인터뷰 전문 무편집)

  • 승인 2019-06-04 19:01
  • 수정 2019-06-04 19:14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무연고 묘역과 천암함 46용사, 연평해전, 연평도 포격도발 묘역을 참관했습니다. 황 대표는 참배 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청와대의 5당 대표 영수회담과 제안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부적잘한 언행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먼저 황 대표는 3당 대표 회동 후 단독회담 제안에 ‘靑’의 답변이 없는 것에 대해 이 같이 대답했습니다. 원칙에 대해서 제가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대통령께서 나사서 하시는 회담이 성과가 없이 보여주기 회담으로 끝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의미 있는 회담을 위해서 사실상 유일한 야당인 저희 자유한국당의 대표가 대통령과 허심탄회하게 지금 우리나라의 상황 국민들이 힘들고 아파하는 그런 현실 우리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한 국민들의 생각과 또 저의 의견을 충실하게 나누는 그런 회담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략) 국회법에 교섭단체 규정이 있지 않습니까 명확한 기준이 있으니까 그런 의미 있는 회담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하는 것이 저의 차선책입니다. 그런데 그것조차 듣지 않으시고 굳이 처음 이야기한 북한에 식량 공급을 위한 5당 대표회담을 유지하신다면 저희는 (회담에)응하기가 어렸습니다.

황교안

 

중도일보 미디어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2. 공주시, 코로나19 #4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
  3. [주중날씨 예보] 월요일 제외 일주일 내내 비 온다
  4. [속보]6일 아침 대전 확진자 2명 추가...139명째 확진
  5. 천안시, 고분양가 성성 푸르지오 4차 '제동'
  1. [속보]4일밤 대전 확진자 2명 더 나와...누적 137명째
  2. 세종 첫 국립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기대와 역할은?
  3. [속보]대전 코로나19 두번째 사망자 발생...70대 여성
  4. 대전 역학조사 인원 관심집중..."1명뿐이다" 잘못된 정보 나돌아
  5. [코로나19]개인병원 확진 늘어...대전 두번째 사망자까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