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더그아웃]시즌 반환점 코앞 최대 위기... 반등 가능할까?

  • 스포츠
  • 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 더그아웃]시즌 반환점 코앞 최대 위기... 반등 가능할까?

  • 승인 2019-06-17 16:08
  • 수정 2019-06-17 23:27
  • 신문게재 2019-06-18 8면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190312_한용덕 감독1 (1)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올 시즌 반환점을 코앞에 두고 최대 위기에 빠졌다.

시즌 시작 전 대형 신인들의 입단과 기존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2년연속 가을야구 진출을 목표로 잡았지만, 선수들의 잇따른 부상과 부진이 겹치면서 하위권에 표류하고 있다.



매 경기 치열한 경기를 펼치면서도 투타 엇박자가 지속 돼 나가야 할 타이밍에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올 시즌 한화의 최대 약점으로 분류된다.

한화 이글스는 시즌 144경기 중 17일 현재 70게임을 치르는 동안 29승 41패를 기록하고 있다. 승률은 4할 때 초반인 0.414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5연패에 빠지면서 공동 6위에서 8위까지 주저앉았다. 6위 KT와 7위 삼성에 1경기 차로 뒤쳐져 있다.

가을야구 진출 마지노선인 5위 NC와는 7게임 차다. 통산 3게임 차를 따라붙는데 한 달 정도 걸린다는 야구 통념상 추격이 그리 쉽지 않다. 그렇다고 여름에 강한 모습을 보여준 한화가 포기하기에는 아직 이른 감이 있다.

KakaoTalk_20190602_102510973
한용덕 감독은 그동안 수차례 여름을 최대 승부처로 언급한 바 있다.

시즌 초반부터 부상 선수들이 속출하면서 완벽한 팀을 꾸리지 못했지만, 선수들이 하나 둘 복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용덕 감독은 최근 더그아웃 인터뷰에서 "아직 가을야구 희망을 끈을 놓지 않았다. 수치상 5강 진출도 가능해 포기할 단계가 아니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한화 이글스의 반등을 위해서는 부진한 타격과 붕괴된 선발 야구가 다시 살아나야 한다.

이날 현재 한화 이글스 팀 타율은 0.249로 10개 구단 중 최하위다. 득점권 타율은 이보다 더 낮은 0.246이다. 득점 기회를 잡고도 점수로 연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대타 타율도 0.119로 10타석 중 1타석만이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이는 선수들의 잦은 부상으로 타선 변동이 심해 고정된 로테이션을 가동하지 못하는 이유가 가장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간판타자 김태균(0.315)과 소년 가장 정은원(0.294)만이 자기 역할을 할 정도다.

안정을 찾았던 선발 투수진도 부활해야 한다.

이달 초까지 17경기 연속 선발 5이닝 투구를 펼쳤던 한화는 최근 6경기에서 무너지면서 대량 득점을 허용했다.

이 시기 침체 된 타선은 살아났지만, 투수들이 집단 슬럼프에 빠지면서 시즌 처음으로 8위까지 추락했다.

2018년과 달리 완벽한 전력으로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는 한용덕 감독이 11년 만에 가을야구 진출 성공을 이끈 리더십을 남은 경기에서 다시 한 번 발휘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아산시, 개인택시 신규 면허 교부-18명 대상
  2. [기획]3.4.5호선 계획으로 대전 교통 미래 대비한다
  3. 충청권 광역철도망 급물살… 대전·세종·충북 하나로 잇는다
  4. [사이언스칼럼] 아쉬움
  5. [라이즈 현안 점검] 거점 라이즈센터 설립부터 불협화음 우려…"초광역화 촘촘한 구상 절실"
  1. "성심당 대기줄 이제 실시간으로 확인해요"
  2. [사설] 이삿짐 싸던 해수부, 장관 사임 '날벼락'
  3. 금강유역환경청, 화학안전 24개 공동체 성과공유 간담회
  4. '금강을 맑고푸르게'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수상 4개 기관 '한뜻'
  5. 대전 복합문화예술공간 헤레디움 '어린이 기후 이야기' 2회차 참가자 모집

헤드라인 뉴스


‘도시 혈관’ 교통망 확충 총력… ‘일류도시 대전’ 밑그림

‘도시 혈관’ 교통망 확충 총력… ‘일류도시 대전’ 밑그림

민선 8기 대전시가 도시의 혈관인 교통망 확충에 집중하면서 균형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기반 조성에 힘이 실리고 있다. 대전 대중교통의 혁신을 이끌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사업이 전 구간에서 공사를 하는 등 2028년 개통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청권 광역철도와 CTX(충청급행철도) 등 메가시티 조성의 기반이 될 광역교통망 구축도 속도를 내고 있다. 대전의 30여년 숙원 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은 지난해 연말 착공식을 갖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현재 본선 전구간(14개 공구)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시철도 2..

`금강을 맑고푸르게`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수상 4개 기관 `한뜻`
'금강을 맑고푸르게'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수상 4개 기관 '한뜻'

금강을 맑고 푸르게 지키는 일에 앞장선 시민과 단체, 기관을 찾아 시상하는 제22회 금강환경대상에서 환경과 시민안전을 새롭게 접목한 지자체부터 저온 플라즈마를 활용한 대청호 녹조 제거 신기술을 선보인 공공기관이 수상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기후에너지환경부 금강유역환경청과 중도일보가 공동주최한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시상식이 11일 오후 2시 중도일보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과 신동인 금강유역환경청 유역관리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명렬 천안시 농업환경국장 등 수상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기획]2028년 교통 혁신 도시철도2호선 트램 완성으로
[기획]2028년 교통 혁신 도시철도2호선 트램 완성으로

2028년이면 대전은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완공과 함께 교통 혁신을 통해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11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사업은 지난해 12월 착공식을 개최하고, 현재 본선 전구간(14개 공구)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2027년까지 주요 구조물(지하차도, 교량 등) 및 도상콘크리트 시공을 완료하고, 2028년 상반기 중 궤도 부설 및 시스템(전기·신호·통신) 공사를 하고, 하반기에 철도종합시험 운행을 통해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내년 대전시 정부 예산안에 공사비로 1..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병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병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 트램 2호선 공사현장 방문한 이장우 대전시장 트램 2호선 공사현장 방문한 이장우 대전시장

  • ‘자전거 안장 젖지 않게’ ‘자전거 안장 젖지 않게’

  • ‘병오년(丙午年) 달력이랍니다’ ‘병오년(丙午年) 달력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