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신발이라면 일본 대신 한국 브랜드샵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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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신발이라면 일본 대신 한국 브랜드샵에서

일본불매운동으로 재평가 받는 한국멀티샵, 소비자 발길 이어져

  • 승인 2019-08-20 09:47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와 화이트리스트 배제 강행이 이뤄진 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더욱 거세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패션 분야의 일본 제품은 젊은 층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인해 일본 브랜드의 매출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 신발 멀티샵 역시 방문객이 뚝 끊긴 반면, 국내 토종 브랜드의 멀티샵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그 동안 거대 브랜드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던 토종 국산 멀티샵은 일본 브랜드를 대체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입증하며 높은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초의 토종 멀티샵 브랜드인 ‘풋마트코리아’ 역시 일본 불매 운동 이후 더 큰 주목을 받게 된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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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마트코리아는 나이키와 아이다스, 휠라, 퓨마, 뉴발란스, 컨버스, 라코스테, 프레드페리, 페이유에, 수페르가 등 글로벌 주요 메가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서 일본 멀티샵에 비해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제품 라인업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이 외에도 아키클래식, 스테어, 언코리, 몽타나 BSQT같이 트렌디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국내 브랜드도 대량 확보하고 있다.

더욱이 이러한 다양한 브랜드를 확보하는 것과 함께 가격 역시 타 브랜드멀티샵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어서, 요즘 같은 시기에 찾은 보석 같은 토종 브랜드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 

풋마트코리아를 자주 이용하는 한 고객은 “소비자들은 같은 브랜드의 신발을 사는데, 굳이 일본기업의 매장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며 “주요 메가 브랜드가 많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풋마트코리아는 2005년 설립된 멀티브랜드샵으로, 전국 50개 오프라인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풋마트 자체 브랜드인 더블스타와 디맨은 국내 생산(made in korea) 수제화 브랜드로, 풋마트에서 자체제작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8월 말까지 창고 대개방 행사를 통해 최대 70%의 파격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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