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내를 위한 레시피

내 아내를 위한 레시피

당진시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

  • 승인 2019-09-17 06:17
  • 수정 2019-09-17 06:17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치매가족 요리교실 실습 사진 (1)
요리교실 사진


"할 줄 아는 요리가 없어 매일 김치찌개만 했는데 이제 아내에게 다른 요리도 해 줄 수 있어 기쁘네요."

당진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가족 중 남성 보호자를 대상으로 요리교실과 자조모임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해 처음 시작한 후 두 번 째를 맞는 요리교실은 당진지역 여성 치매환자수가 63.2%로, 남성 치매 환자 수(36.8%)보다 높다는 점에 착안해 센터가 배우자인 남편이 치매 환자를 돌봄과 동시에 가사를 병행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요리교실과 자조모임은 이달 6일 개강해 내달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해나루 요리학원에서 진행되는데 아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 외에도 비슷한 처지의 남편들과 대화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도 형성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센터는 참여자간 지지집단 구성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고 이번 요리교실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독거 치매환자를 위한 프로그램 확대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실생활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가 있어도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당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2.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3.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4.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5.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1. 대전현충원, 제65회 현충일 참배객 편의 계획 발표
  2.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3. 대전현충원 현판 35년만에 안중근체로 교체
  4.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5. 세종시 광역권 교통망 구축계획 수립…정안IC~내포 연결 등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