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대구 북구청과 도.농 상호교류 동반 성장 자매결연 체결

영양군, 대구 북구청과 도.농 상호교류 동반 성장 자매결연 체결

  • 승인 2019-11-08 05:37
  • 수정 2019-11-08 05:37
  • 권명오 기자권명오 기자
1-4. 사진(영양군, 대구 북구와 자매결연 체결)
7일 오후 2시 오도창 영양군수(오른쪽)와 배광식 북구청장이 결연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양군)
국제밤하늘보호공원 경북 영양군은 7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대구 북구청과 경북.대구 간 상생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체결식을 가졌다.

오도창 영양군수와 배광식 북구청장을 비롯해 영양군의회 의장 및 의원, 민간단체장,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과 북구청 의회 의장 및 위원장, 민간 단체장,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북구청과의 자매결연은 경북.대구 간 상생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확대 업무 협약을 배경으로 영양군과 북구청 간의 적극적인 상호 자매결연 의지에 따라 지난 5월부터 양 기관의 실무진들이 지속해서 세부 사항을 협의해 체결에 이르렀다.

문화,관광,예술,체육,경제,교육,행정 등 각 분야에서 상호 발전과 번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양 자치단체 간 교류뿐만 아니라 각종 민간단체의 관광지 방문과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체험 등 민간 차원의 교류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배광식 북구청장과 방문단은 영양군 석보면에 위치한 두들마을을 직접 방문해 석계고택 및 이문열 작가의 광산문학연구소 등을 둘러보며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의 식사체험과 입암면의 선바위 관광지 분재 전시관도 관람했다.

북구청 방문단은 앞으로 영양군 홍보대사가 돼 여중군자 장계향, 아시아 최초의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등 청정 영양의 다채로운 관광자원과 전통문화를 북구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로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자매결연으로 영양군과 대구 북구청 간의 활발한 교류로 양 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교류도 확대돼 영양의 고추, 사과 등 우수 농산물의 도시 판로가 확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양=권명오 기자 km1629k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2.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3.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4.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2.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4. [건강] 방치된 안와골절, 실명 부른다
  5.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