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지역인재 양성과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

한국서부발전, 지역인재 양성과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한 페스티벌 참가

  • 승인 2019-11-09 23:59
  • 수정 2019-11-09 23:59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지난 7일 충남 아산 순천향대학교에서 충남도가 주최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청년채용 박람회인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에 참여해 지역인재 취업역량 강화에 일조했다.

이번 박람회는 ‘충남도 내 우수기업과의 만남 및 미래일자리 탐색하기’라는 주제로 서부발전을 포함해 도내 50여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 ▲키오스크를 이용한 충남 일자리정보 제공 ▲4차산업 신기술 체험 ▲유망직종 상담 등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서부발전은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1:1 취업멘토링 부스 운영을 통해 취업 성공기와 노하우를 공유해 주는 등 지역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이번 행사에 앞서 서부발전과 충남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9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의 결선이 진행됐다.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지역강소기업에 대한 분석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지역 내 강소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대회 결과 충남도지사상인 대상의 영예는 공주대학교 'Bristle'팀이 차지했으며 서부발전 사장상인 우수상은 공주대학교 '원석'팀이 수상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서부발전은 지역인재 육성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충남 25개 대학과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올해 7월 충남경제진흥원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오고 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2.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3. 공주시, 코로나19 #4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
  4.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5. [주중날씨 예보] 월요일 제외 일주일 내내 비 온다
  1.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2. [속보]4일밤 대전 확진자 2명 더 나와...누적 137명째
  3. 천안시, 고분양가 성성 푸르지오 4차 '제동'
  4. [속보]대전 코로나19 두번째 사망자 발생...70대 여성
  5. 세종 첫 국립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기대와 역할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