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열어

괴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열어

  • 승인 2019-11-17 09:33
  • 수정 2019-11-17 09:33
  • 박용훈 기자박용훈 기자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우수사례 발표
괴산군자원봉사센터는 최근 괴산읍에 위치한 충북유기농업연구소 대강당에서'괴산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를 주제로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센터의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통해 자원봉사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연 것이다.

대회는 개인, 청소년, 단체 등 총 10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추진했던 봉사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에서는 기능·기술, 사회복지, 군민활동, 문화예술 등 각 참가팀이 다양한 봉사분야를 발표한 가운데 전문심사위원과 현장에 있는 100명의 청중들이 전자투표로 직접 평가·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 결과'자원봉사 편견 깨기'를 주제로 발표한 오성중 이승호(3년) 학생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단체팀인 동아스트, 우수상은 울타리나눔회, V클린 산행봉사단, 괴산군새마을회가 각각 수상했고 문광면 자치봉사회, 이화령지역아동센터, 자주감자, 가족봉사단, 칠성면자치봉사회가 장려상을 받았다.

안병철 센터장은"이번 대회를 계기로 자원봉사에 대한 생각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며 지역사회가 보다 따뜻한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3.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5.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1.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3.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4.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5.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