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전한국인 중부지역본부 창립

(사)도전한국인 중부지역본부 창립

최영수 도전한국인중부지역본부 대표 취임

  • 승인 2019-11-20 11:04
  • 수정 2019-11-20 11:04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최영수
“환영합니다. 인생에서 삶 자체가 도전의 연속이라 생각됩니다. 사람이 희망이고 사람이 힘이고 사람이 국력입니다.”

최영수 도전한국인중부지역본부 대표가 20일 오후 5시 계룡스파텔에서 열린 (사)도전한국인 중부지역본부 창립식에서 대표 취임에 앞서 중도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최영수 대표는 이날 도전한국인 중부지역본부 발대식과 시상식,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 자리에서 “나라에 충성하고 소외된 이웃에 봉사하고 숨은 인재를 발굴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특히 “대한민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 도전 정신 확산을 위해 수년간 숨은 인재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협회의 도전한국인 중부지역본부 발대식과 장학기금 전달식을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한 사람의 열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걸음이 더 소중한 가치가 있는 도전 한국인의 미래를 응원해달라”며 “추운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봄꽃을 피워내듯이 도전한국인을 발굴하고 대한민국의 도전희망 프로젝트를 확산하고자 하는 소중한 자리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선승구전(먼저 이겨놓고 싸우다. 이기는 군대는 이길 만한 상황을 만든 뒤에 싸움터로 나간다는 의미)하는 정신으로, 집사광익(생각을 모아 이익을 더한다.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으면 더 큰 효과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삼국시대 촉나라 제갈량이 쓴 글에서 유래)하는 자세로 대표로서의 직분을 잘 감당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대표는 또 “혹독한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통해 소중한 열매를 맺듯이, 한사람의 발걸음 보다도 열사람의 발걸음이 소중한 가치를 발휘하듯이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대한민국, 자유가 전국에 만개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꿈과 희망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의 동력과 밀알이 되어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학생들에게 봉사하고, 헌신하고, 나눔 정신을 통해 나라에 충성하고,애국하고,민중과 대중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증거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대표는 끝으로 “사람이 희망이고! 사람이 힘이고! 사람이 국력이다! 도전한국인 만세다!만세다!만세다! 감사합니다”라고 구호를 외치며 강한 의지를 다졌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2. [포토 &] 연두 거미
  3. 한화이글스, 15일 김태균 2000경기 출장 공식 시상식
  4. [날씨] 33도까지 오르는 푹푹찌는 날씨… 일부 지역엔 비
  5. K리그 연맹 유튜버 김재원과 온라인 콘텐츠 협업 진행
  1.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이재명 이낙연 첫 역전
  2. [영상]대전역에 모인 의사들! 의사들이 거리로 나온 이유는?
  3. 양승조 '행정수도 與 새강령에 넣자" 주장 현실화
  4. 대전지역 국가지정 음압병실 13개 추가 확충
  5. 당진시, 하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