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주)아스트로젠, 기술보증기금 주관 A+멤버스 기업과 프런티어 벤처기업 우수기술 인증 동시 획득

대구시 (주)아스트로젠, 기술보증기금 주관 A+멤버스 기업과 프런티어 벤처기업 우수기술 인증 동시 획득

-대구에서 최초로 자생한 바이오기업, 전국 최초 기보 우수기술 인증 동시 획득.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매 등 난치성신경질환 치료 혁신신약 개발에 박차.

  • 승인 2019-12-05 11:09
  • 권명오 기자권명오 기자
temp_1575511218772.-398736269
황수경 대표가 A+멤버스 기업과 프런티어 벤처기업 우수기술 인서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은 지난달 3일 대구시 향토기업인 (주)아스트로젠(Astrogen)을 전국 최초로 Kibo A+멤버스 기업, 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동시 선정했다.

(주)아스트로젠에 따르면 Kibo A+멤버스 기업은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력이 우수하여 미래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의미하며 프런티어 벤처기업은 창업가 정신을

갖추고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벤처기업을 의미한다.

전국 최초로 이를 동시에 인증받은 (주)아스트로젠은 경북대 의대 소아신경과 교수(MD/Ph.D)인 황수경 대표가 지난 2017년 대구에서 창업한 대구 유일의 향토 신약개발기업이다.

성상세포(Astrocyte)에서 딴 회사명에서 보듯 각종 신경질환을 표적한 신약을 개발한다.

(주)아스트로젠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치료약이 없는 자폐스펙트럼장애(ASD)를 타겟으로 한 경구제형의 AST-001과 주사제형의 외상성 뇌손상 치료제 AST-002의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 승인계획을 연내 제출해 내년 초 임상에 진입할 예정이다.

또한, 후속파이프라인으로는 기존 후보물질의 뇌혈관장벽(BBB) 통과율 향상 및 효능을 개선한 AST-011(루게릭병, 치매 치료제), 펩타이드 화합물인 AST-009(파킨슨병 치료제) 등도 개발하고 있다.

황수경 대표는 "난치성 소아 신경질환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그들과 그 가족들이 평생에 걸쳐 얼마나 큰 고통을 겪는지 잘 알고 있다"면서"이번 기술보증기금의 A+멤버스 및 프런티어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얻은 응원에 힘입어 난치성 신경질환의 한계를 극복하는 신약을 개발하겠다" 고 말했다.


EORN=권명오 기자 km1629k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4.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