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경기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 승인 2020-01-07 18:13
  • 수정 2020-01-07 18:13
  • 염정애 기자염정애 기자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은 2019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의료의 질적 수준에 대한 평가를 위해 실시했다.

2013년 김포시 최초의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중증응급 환자진료를 수행해오고 있는 김포우리병원은 안전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전국 1위로 평가 받았으며 대학병원을 포함한 전국 112개 지역응급의료센터 중 9위의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최종치료 제공률, 협진의사 수준, 중증상병해당환자 구성비,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 진료율, 환자 분류의 신뢰 수준, 감염관리의 적절성, 중증상병해당환자의 재실시간, 재난대비 및 대응 등 주요 기관 등급 결정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로 심혈관, 뇌혈관,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 진료에 대한 응급의료센터 의료진의 응급진료 역량을 비롯하여 해당 질환의 전문의 수준, 후속 진료를 위한 협진 진료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중증응급진료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김포=염정애 기자 yamjaya@

김포우리병원 응급의료센터 진료 사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4.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5.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1. 김승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 "대전을 형상화한 랜드마크 공연 선보일 것"
  2. 시티즌 올 시즌 첫 유관중 경기, 리그 최다 관중 기록
  3.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4. [한줄서가] 코의 한의학, 노동자 주주, 하루 10분 그림책 질문의 기적 등
  5. [날씨] 충청권 30~50㎜ 강한 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