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연이은 시민들과의 소통행보 '눈길'

당진시의회, 연이은 시민들과의 소통행보 '눈길'

적십자 봉사회와의 간담회 개최…김기재 의장 '부끄럽지 않은 의회 될 것'

  • 승인 2020-01-14 15:51
  • 수정 2020-01-14 15:5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200114 적십자봉사회 당진협회장,임원과의 간담회 (4)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14일 당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와의 신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기재 의장의 주재 하에 이뤄졌으며 홍광표 협의회장을 비롯해 각 읍·면·동 적십자봉사회 회장과 총무, 관계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민과의 간담회는 의회에서 이번 달에만 세 번째로 실시된 간담회로 올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시의회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간담회는 새해 인사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올 한해도 의회와 적십자 봉사회가 소통과 공감을 나누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봉사를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으며 올 한해 적십자 봉사회의 운영방향과 현안사업,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내용으로는 시민봉사지원센터의 차질 없는 건립, 적십자봉사회 추진 사업 지원 요청, 적십자봉사회 인식개선 및 홍보, 봉사인력의 부족, 봉사분위기 조성 및 독려 요청 등 무료봉사를 함에 있어서 열악한 환경에 대한 의견들이 개진됐다.

특히 각 읍·면·동별 봉사회 사무실이 없거나 열악한 시설 환경으로 인해 봉사활동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은 14개 읍·면·동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로 꼽은 의견이다.

이에 김기재 의장은 각 읍·면·동별 봉사회 사무실 유무와 시설 환경에 대해 집행부와 협의하고 전수조사를 실시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또한 김 의장은 적십자 봉사회가 추진 중인 복지사각지대 밑반찬 봉사 사업, 희망나눔음악회 사업과 관련해 시의원들과의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거쳐 의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전했다.

시의회는 이날 개진된 의견들에 대해 시와 충분히 논의하고 협의해 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재 의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도움이 필요하고 외로운 이웃들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적십자 봉사회 회원들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오늘 제시됐던 의견들에 대해 의회 차원에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들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부끄럽지 않은 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립미술관-KAIST 지역문화 발전 기반 맞손
  2. 경찰청 경무관급 전보 인사 발표… 충청권은
  3. 이규문 대전경찰청장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
  4. 황선홍, 교체 멤버에서 실수가 패착으로 이어졌다.
  5. [날씨] 계속되는 장마… 내일까지 30~60㎜ 쏟아진다
  1. 시티즌 홈에서 경남에 역전패! 후반기 선두권 싸움 안갯속으로
  2. 대전하나시티즌 경남에 2-3역전패, 선두 싸움 제동 걸렸다.
  3. 목포 A아파트서 건축폐기물 무더기 발견
  4. 대청댐 초당 3천톤씩 최대 방류…금강하류 침수 주의
  5. [날씨] 더 많은 지역에 '비'… 제5호 태풍 '장미'도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