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신품종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연구에 박차

충북농업기술원, 신품종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연구에 박차

  • 승인 2020-04-05 09:48
  • 수정 2020-04-05 09:48
  • 오상우 기자오상우 기자
충북도농업기술원은 소비자 인지도가 낮아 판매가 부진한 신품종 농산물을 홍보하고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농업기술원과 농촌진흥청이 함께 개발, 육성한 신품종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와 도매시장에 알리고자 '도매시장 품평회'와 '소비자 품평회'를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과 수원 중부작물부에서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진정되면 수박연구소에서 개발・육성한 곁가지 없는 '순리스', '순제로'와 소비자의 부담이 적은 '중소형 수박'을 비롯해 마늘, 아로니아, 흑도라지 가공제품을 도매시장 경매사, 중도매인,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농업기술원 조성연 연구사는 "도매시장 판로 연계지원으로 생산농가가 시장에 안착하고 판매가 활성화돼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에 걸맞는 상품화 전략을 세워 신품종 농산물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오상우 기자 osws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3.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4.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1.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2.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3.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4.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5.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