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 보낸다!

서산시..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 보낸다!

재난예비비 5억 8천여만원 확보, 타 지자체 보다 1인당 3만원 추가 지원 -
- 관내 초,중,고,특수 56개교 19,437명 대상.,6월 하순부터 순차 배송 -

  • 승인 2020-06-05 23:57
  • 수정 2020-06-05 23:57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서산)0605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 보낸다 4
서산시 학생 가정에 보내질 농산물 꾸러미 모습
(서산)0605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 보낸다 1
서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회의 모습
(서산)0605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 보낸다 2
서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회의 모습
(서산)0605 학생가정에 6만원 상당 농산물꾸러미 보낸다 3
서산시 학생 가정에 보내질 농산물 꾸러미 모습


학생가정 농산물꾸러미 공급 사업에 서산시가 통 큰 결정을 내려 타 지역 학부모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서산시는 11억 7천여만원을 투입해 관내 초?중?고?특수 56개교 19,437명의 학생가정에 6만원(소분·포장·택배비 포함) 상당의 농산물꾸러미를 공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4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 영양교사, 생산자 등으로 구성된 서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회의를 열어 학생가정 농산물꾸러미 공급 사업을 심의하고 구성품목과 공급시기?공급(배송)업체 선정방법 등을 최종 확정했다.

농산물 꾸러미 공급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중단된 학교급식비 예산을 실효성 있게 활용해 학부모의 가정급식 비용 부담을 줄이고, 농산물 소비확대를 통해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에 전달될 농산물 꾸러미에는 쌀, 찹쌀, 양파, 감자, 마늘, 대파, 표고버섯, 오이, 방울토마토, 김, 뜸부기쌀국수 등 총 11종으로 친환경 농산물과 일반농산물, 가공품 등이 고르게 포함될 예정이다.

꾸러미 구성 농산물은 학교급식에 납품되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서산6쪽마늘 축제와 팔봉산 감자축제가 취소되어 판로확보가 어려워진 농가들을 돕기 위해 마늘과 감자 품목은 관련 축제추진위원회를 통해 조달하기로 했다.

특히 서산시는 타 시군이 충남도와 협의된 기본 예산으로 1인당 3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것과 달리 추가로 5억 8천여만 원의 재난예비비를 확보해 1인당 6만원(소분·포장·택배비 포함) 상당의 꾸러미를 공급할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가정급식 비용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판로가 어려운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확대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소분·포장업체와 택배업체를 선정하고 학교로부터 학생가정의 개인정보동의서가 취합되는 데로 순차 배송할 계획이며, 6월 하순부터 본격적으로 배송이 시작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병옥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품목 조달, 신선도 유지 등 여러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출하회 관계자 등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특히 신선도 유지를 위해 당일배송 원칙으로 꾸러미 공급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완벽한 스윙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따라합니다! 손목-팔-팔꿈치-팔-손목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2. [새책] 싸우며 사랑하며…열 살 터울 자매가 보낸 시간 '동생이 생기는 기분'
  3. [새책] 마음을 간질이는 그리움의 온도 '아날로그를 그리다'
  4. 황선홍-최용수 맞대결 성사! 축구팬들 흥미진진 기대감 UP
  5. '마인크래프트'에서 만나는 대전 현충시설
  1. '하준이법' 시행 일주일… 단속지침 없단 이유로 손 놓은 지자체
  2. [날씨] 한낮엔 30도… 밤 9시까진 소나기 가능성
  3. 한화이글스 새 외국인 타자 브랜든 반즈 입국
  4. 코로나19에 지역 내 종합병원 신축공사도 '올스톱'
  5. [새책] 폭염처럼, 피할 수 없는 상실의 불씨… '불볕더위에 대처하는 법'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