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뉴욕 52번가' 하수구의 철학자 라바

[새책] '뉴욕 52번가' 하수구의 철학자 라바

라바 원작│톡

  • 승인 2020-06-28 17:57
  • 박새롬 기자박새롬 기자
라바
 톡 제공


'뉴욕 52번가' 하수구의 철학자 라바

라바 원작│톡



아스팔트 하수구 아래 사는 두 마리 벌레들이자 유튜브 750만, 페이스북 200만 팔로워를 거느린 스타 '라바'. 몇 분 남짓한 라바의 영상은 숨이 컥 막히는 지하철 안, 미친 듯 흔들리는 버스 안에서 버티고 선 사람들 곁으로 기어 들어왔다. 두 벌레의 작은 쉼터 속 온갖 싸움과 쟁탈전 그리고 교감과 사랑은 도시의 한 풍경이자 삶의 일부분을 이야기했다. 잠깐의 유희 속 느리지만 치열한 삶의 몸짓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했다.

무언이었던 그들의 몸짓이 텍스트를 만나 책이 됐다. 하수구의 철학자라는 제목대로, 짧은 글들은 그 여백만큼 긴 생각을 할 여유를 남긴다. 라바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좋다'고, '나는 걸어가고 있는데 모두 뛰어가는 것만 같아서 불안해질 때는 아예 멈춰서 나답게 천천히 라고 주문을 읊어' 보라고 응원한다. '작다는 것은 하찮다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하며 '적은 것으로 살 줄 아는 존재'들을 비추는 아포리즘 에세이는, 출퇴근길 눈이 마주쳤던 그 두 벌레가 이끄는 잠깐의 '슬로우 세상' 속으로 지친 당신을 데려가줄 것이다.


박새롬 기자 onoino@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기 동참할 것"
  4.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5.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1.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2.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5.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