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비대면 교육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비대면 교육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 승인 2020-06-30 15:38
  • 수정 2020-06-30 15:38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굿네이버스 동부지부
대전천동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을 시청하는 반 아이들의 모습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지부장 김환재)는 대전 천동초등학교(교장 유영언)에서 지난 18일과 25일 이틀간 초등학교 저학년 340여 명에게 비대면으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교육을 실시했다.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은 아동이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고 성폭력 예방을 위한 안전원칙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방송실 협조를 받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인형극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지부장 김환재)는 대전천동초등학교에서 지난 18일과 25일 이틀간 초등학교 저학년 34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천동초등학교 방송실에서 실시된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송출 사진.
김환재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지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권리교육이 실시되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 많은 고민 끝에 생방송 교육을 준비했다"며,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아동들이 굿네이버스 권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유영언 대전천동초등학교 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집단교육이 어려운 시기에 적절한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주신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형극
대전천동초등학교 방송실에서 찍은 인형극 강사들 사진. 왼쪽 위에부터 김수빈 강사, 문효정 강사. 왼쪽 아래부터 전형배 강사, 김동주 강사, 박은선 강사.
인형극에 참여한 김동주 사회개발 교육 강사는 "아이들이 교실 화면에 집중하고, 진행자가 낸 퀴즈에 팔을 들어 답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며 순수함과 예쁜 마음에 감동을 받았고 무척 뿌듯했다"고 밝혔다.

이승혜 팀장은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신청을 원하시는 대전지역 내 초등학교는 042-254-6790 굿네이버스 대전동부지부 김서영 간사에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인 간사는 “굿네이버스는 한국에서 설립되어 국내는 물론 북한과 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라고 소개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4.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5.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