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예술영재 육성 충청지역 거점 '활약'

세종시 예술영재 육성 충청지역 거점 '활약'

세종시-한예총 업무협약 체결
지역학생 선발 박연문화관서 교육

  • 승인 2020-07-01 13:43
  • 수정 2020-07-01 13:43
  • 신문게재 2020-07-02 8면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세종시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손을 잡고 지역 학생들의 예술영재 육성을 위한 충청지역 거점으로 거듭난다.

시는 1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봉렬 한예종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예종은 학생 선발, 강사 파견 및 교육 운영 등을 맡고, 세종시는 교육 공간 및 인프라 조성 등의 역할을 맡아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조성에 힘을 모은다.

교육 일정은 오는 8월 31일 시작해 12월 19일까지 총 16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장소는 박연 문화관을 활용해 실시된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세종지역 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문화예술교육 관련 협력·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유치로 그동안 미흡했던 예술영재교육 분야가 개선되고 충청권 예술교육 거점기관으로서 도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전문 지식과 노하우가 풍부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전문 예술교육을 받을 기회가 열렸다"면서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는 지난달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 및 일반전형 교육생을 모집했으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