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말레이시아에서 공동마케팅으로 과실류 수출 60% 증가"

aT, "말레이시아에서 공동마케팅으로 과실류 수출 60% 증가"

신현곤 이사 "김치, 고추장 등 가공식품 수출도 확대 노력" 강조

  • 승인 2020-07-03 06:35
  • 수정 2020-07-03 06:35
  • 오주영 기자오주영 기자
200702_그랩 타고 달리는 한국산 사과와 배(참고사진2)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신선농산물의 수출활로 모색을 위해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과실류 빅 바이어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사과, 배 등 과실류 수출이 6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말레이시아 과실류 수출은 5월 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60.8% 상승한 100만 달러이며, 특히 한국산 배는 전년 대비 5배, 사과는 4.5배, 포도는 2.5배 이상 늘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산 과일의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

aT는 올해 5월부터 말레이시아 현지 최대 신선 과실류 수입업체인 CHOP TONG GUAN(대표 코에이)과 공동으로 한국산 과실류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자다와 배달앱 그랩푸드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한 결과, 한국산 배와 사과, 포도, 참외 등이 현지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남아 국가 중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말레이시아는 최근 비대면 식품 구입이 늘고 온라인 마켓과 배달앱 시장이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 이러한 시장을 공략한 마케팅이 과실류 프로모션이 주효했다는 것이 aT의 분석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올해 한국산 농식품의 인기가 뜨거운 말레이시아 수출은 전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말레이시아가 동남아아에서 한국 농식품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김치, 고추장 등 가공식품에 대한 비대면마케팅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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