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가덕신공항 유치' 등 현안 해결에 총력

부산시, '가덕신공항 유치' 등 현안 해결에 총력

6일 국회서 민주당 부울경 예산청책협의회… 내년도 국비확보·지역현안 논의

  • 승인 2020-07-03 10:26
  • 수정 2020-07-05 15:31
  • 신문게재 2020-07-06 5면
  • 이채열 기자이채열 기자
시청 전경 02
부산시가 더불어민주당과 정책협의회를 열고 가덕도신공항 유치 등 현안 해결을 모색한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가덕도신공항 유치, 국비확보 등 당면현안 해결을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해 해결책을 모색한다.

시는 오는 6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와 지역 현안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한 더불어민주당과의 부.울.경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등 당 지도부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내년도 국비확보를 비롯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제21대 국회 출범 이후 개최하는 첫 예산정책협의회이자 김해신공항 검증결과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열려 주목된다.

지난달 16일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영남권 간담회 시 부.울.경이 한목소리로 김해신공항의 공정하고 신속한 검증을 요청한 바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대체입지로 가덕신공항 논의를 본격화했다. 이에 김해신공항 검증에 대한 당차원의 적극적 협력을 약속받은 바 있다.

시는 다시 부.울.경이 함께 모이는 자리가 만들어진 만큼 가덕신공항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55보급창 이전) 등 주요 현안과 부산형 뉴딜 등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 위주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적극 건의할 방침이다.

시의 세부 안건은 스마트제조실증클러스터 구축, 김해~신항 고속도로 적기 건설, SiC 파워반도체 생산플랫폼 구축 등 부산형 뉴딜사업, 동남권 신공항 건설,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55보급창 이전), 서부산의료원 건립 등 부산 미래를 좌우할 핵심현안이며,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정기국회 시작 전 더불어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함으로써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내년도 국비확보와 부산발전을 위해 여야를 불문하고 국회와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이채열 기자 oxon9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17일 이랜드전 경기 티켓 예매 시작
  2. 사전박사 채홍정 시인 네번째 시집 '사랑하며 섬기며' 펴내
  3. "14일 택배 쉽니다"… 임시공휴일 '택배 없는 날' 이용 주의
  4. [날씨] 충청권 한 밤에도 25도… 낮기온 33도까지 오른다
  5. [75주년 광복절] 호중동학군 활약했던 대청호에 경부선 놓였다면?
  1. [새책] 온전히 감동하고 희열을 느끼는 삶을 위해… '남자의 클래식'
  2. 해병대 군인.시민덕에 의식잃은 시민 살렸다
  3. [75주년 광복절] 불매운동 1년부터 애국지사 기억까지… 지역민의 열망 모였다
  4. [영상]어프로치가 어려우세요? 공식만 알면 스코어가 팍팍 줄어듭니다.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5. 태안군, 코로나19 확진자 3명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