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적극행정 조직 문화 정착 위한 계획 추진

충남TP, 적극행정 조직 문화 정착 위한 계획 추진

  • 승인 2020-07-07 11:35
  • 수정 2020-07-07 11:35
  • 김한준 기자김한준 기자
충남TP 표지석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이응기)가 소극행정을 예방·근절하기 위해 충남TP형 적극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충남TP에 따르면 최근 조직 내 소극행정을 쇄신하기 위해 충남TP형 2020년 적극 행정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키로 했다.

이번 추진계획은 적극 행정 활성화를 위한 선행 과제와 적극 행정 활성화 추진체계, 적극 행정 평가 및 보상체계, 적극 행정 직원 보호 및 지원체계, 소극행정 혁파 체계, 적극 행정 문화 확산 체계 등 6개 핵심 추진 과제를 담고 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적극 행정 추진계획 및 실행, 적극 행정 사전컨설팅 제도, 적극 행정 지원위원회, 적극 행정 우대 및 면책, 소극행정 예방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적극 행정 운영 규정을 제정했다.

충남TP는 지난달에는 민간위원 4명과 내부위원 3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된 적극 행정 지원위원회를 구성했으며 향후 적극 행정 추진 과제를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밖에 적극 행정 추진 직원을 위한 상금과 법률지원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며 업무추진과정에서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을 시 충남도 감사위원회와 감사원을 통해 사전 컨설팅을 요청할 방침이다.

이응기 원장은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을 근절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엄정 조치하는 등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폭력·비리 근절될까...'故최숙현법' 시행된다
  2. 김승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 "대전을 형상화한 랜드마크 공연 선보일 것"
  3. '사라진 동네, 남겨진 기억' 목동4·선화B구역 지역리서치 프로젝트 전시
  4. 시티즌 올 시즌 첫 유관중 경기, 리그 최다 관중 기록
  5. 대전하나시티즌 17일 이랜드전 경기 티켓 예매 시작
  1. "14일 택배 쉽니다"… 임시공휴일 '택배 없는 날' 이용 주의
  2.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3. 사전박사 채홍정 시인 네번째 시집 '사랑하며 섬기며' 펴내
  4. 해병대 군인.시민덕에 의식잃은 시민 살렸다
  5. [날씨] 충청권 일부 지역 여전히 비… 오후에 20~80㎜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