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13일까지, 취업 특화 '실무 맞춤형 교육' 중심
파이썬, R프로젝트 기반 인공지능 클라우드 교육

  • 승인 2020-07-09 16:25
  • 수정 2020-07-09 16:28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훈련생모집
고용노동부는 전문 교육기관과 함께 오는 13일까지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양성' 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신규인력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설됐다.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채용인력의 자격과 직무, 기술요건 등을 반영해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높였다. 또 산업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교육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됐으며, 이론·실습 과정과 실무 프로젝트 과정으로 나눠진 만큼 학습 효과도 탁월하다. 실무 프로젝트 결과물은 입사 지원 때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컨버전스 형태로 제작된다.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과정 모집정원은 각 25명이다. 소수정예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문 강사의 개별 지도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향후 교육과정 수료 시점에는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 또는 협약기업으로 추천 채용을 진행해 수료생 전원 100% 취업을 목표로 한다.

금융을 비롯해 건설, 제조, IT, 게임 등 산업 전반에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개발, 플랫폼 운영하는 만큼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의 기회가 될 수 있다.

교육기관 관계자는 "4차 산업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 큰 기술개발 분야에 특화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기술을 필요로 하는 분야의 경력을 쌓는데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청년 취업난과 국내외 전 산업 분야에서 IT·SW 전문인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90% 이상의 취업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번 연수과정도 교육, 취업, 사후관리 등 모든 부분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비 무료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매월 11만6000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또 취업 성공패키지에 참여하게 되면 최대 40만원의 훈련장려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훈련생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충남도청 김남규씨, 제27회 한성기문학상 수상
  4.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5.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1.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2. [실버라이프]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풍경
  3. [실버라이프]코로나19 한마음 한뜻으로 이겨냅시다
  4.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5.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