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다문화]보령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0년 다문화가족의 날 행사개최

[보령시다문화]보령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20년 다문화가족의 날 행사개최

  • 승인 2020-07-15 10:28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다문화
보령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0년 다문화 가족의 날 슬기로운 가족생활아리는 주제를 가지고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보령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원거리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2020년 다문화가족의날 ‘슬기로운 가족 생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원거리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가족관계 개선 및 가족포용성 향상 도모하고 가족 간의 소통, 공감의 시간을 제공하여 가족유대감 및 친밀감 향상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문화 여가의 중요성 인식 및 즐거운 삶을 추구하고자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11일 첫 번째 행사로 케이크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10시부터 시작해 아이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보고 아이들이 음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들 간의 유대강화에 도움이 되었다.

보령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향후 2회차 원예교실, 3회차 요리교실, 4회차 가구 만들기가 예정되어 있다.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보면 우리사회가 '일' 중심에서 '여가'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여가유형이 증가하고 여가에서 삶의 의미를 추구하고 있다.

현대사회의 가족은 가장 중요한 여가집단으로 기능하며 이러한 가족단위의 여가생활은 가족의 심리적 만족, 가족의 안정성과 결속력, 가족간의 의사소통, 결혼 안정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가족들이 여가에 참여함으로써 가족 간의 친밀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가족 탄력성을 증진시켜 극한 상황에서의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가족간의 적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방안이 절실하다. 명예기자 피루자(우즈베키스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2.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영상]대전시 기숙형 비인가 학교 집단감염 긴급 브리핑
  5.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1. [코로나19 속보] 대전 기숙형 비인가 종교 교육시설 125명 집단감염 발생
  2.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3.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4. [영상]무더기 확진자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 확진자 긴급이송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