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전.후반기 박금순 의장 선출

보령시의회 전.후반기 박금순 의장 선출

  • 승인 2020-07-15 10:40
  • 수정 2020-07-15 10:40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보령시의회가 제228회 임시회를 열어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박금순 의원이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고, 부의장은 김홍기 의원이 선출됐다.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박금순 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소통과 배려하는 의회를 정립하고, 의장의 원칙을 지키면서 소통의 리더쉽을 발휘하여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을 펼쳐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 건강하고 더 발전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다짐을 밝혔다.

또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홍기 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원들과 지혜를 모아 달라지는 보령을 위해서 열심히 뛰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시민의 목소리가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권승현 의원이, 자치행정위원장에 조성철 의원이, 경제개발위원장에 백남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후반기 의회 상임위원회 구성을 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문석주, 김정훈, 김충호, 조성철, 백남숙, 권승현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됐고, 자치행정위원회는 문석주, 김정훈, 조성철, 최주경, 권승현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다.

또 경제개발위원회는 박상모, 한동인, 김충호, 김홍기, 최용식, 백남숙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4.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5.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1.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2.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3.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4. [한줄서가] 코의 한의학, 노동자 주주, 하루 10분 그림책 질문의 기적 등
  5.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