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교육원, 서부지역 도서관 네트워크협의회 개최

서부평생교육원, 서부지역 도서관 네트워크협의회 개최

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 언텍트 시대 도서관서비스 협력 모색

  • 승인 2020-07-15 12:06
  • 수정 2020-07-15 12:06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관련사진(네트워크협의회)
서부지역 도서관 네트워크 협의회 사진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종신)은 최근 충청남도서산교육청해미도서관에서 2020년 서부지역 도서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 5개 서부지역(서산,보령,당진,홍성,태안) 7개 공공도서관 사서와 사서교사가 배치되어 있는 29개 초·중·고 학교도서관 담당 사서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충남교육청에서 학교도서관지원을 위해 시작하는 신규사업 및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독서진흥 공동 협력 사업 등에 관하여 자료를 공유하고 활발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코로나 19로 인한 언텍트(untact.비대면) 시대에 맞춰 도서관의 역할과 서비스의 방향이 재조정되어야 한다는 공감 아래, 2학기부터 시작되는 충청남도교육청 학교도서관 지원 신규사업 '책딩동서비스', '책꾸러미서비스' 에 대한 학교도서관 및 공공도서관의 긴밀한 업무 의지를 다지고, 학생들과 일선 교사들을 위한 비대면 독서 및 독후활동을 위한 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전자책을 활용한 '한 학기 한 책 읽기'용 수업계획안 및 함께 읽으면 좋은 도서 목록을 개발하기로 이 날 협의회에 참석한 서부권역 공공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들은 합의했다.

이날 김종신 서부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언택트(비대면)라는 트렌드가 생겨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교육원은 서부권역학교도서관 지원센터로서 학교도서관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 개발하여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충남 서부지역의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 지정받아 서부지역 221개 초·중·고 학교도서관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업무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문헌정보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시티즌 홈에서 경남에 역전패! 후반기 선두권 싸움 안갯속으로
  2. 황선홍, 교체 멤버에서 실수가 패착으로 이어졌다.
  3. 장마 계속 이어지는데… 대전·세종·충남 빗길 교통사고 증가 '꾸준'
  4. 엎친 데 덮친 격…집중호우 속 태풍 장미까지 충청권 '비상'
  5.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대전기록프로젝트] 세 개의 문
  4.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5. 제7회 이응노미술대회 온라인 비대면 접수 시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