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코로나19 위기 직면한 지역업체 보호한다

홍성군, 코로나19 위기 직면한 지역업체 보호한다

경제활성화 위한 3대분야 17개 과제 추진

  • 승인 2020-08-05 10:57
  • 이봉규 기자이봉규 기자
홍성군 브리핑
김김경환 홍성군 회계과장이 5일 홍성읍사무소 행정홍보지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역업체 보호를 위한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홍성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업체 보호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시책을 마련한다.

김경환 군 회계과장은 5일 홍성읍사무소 행정홍보지원실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건설업, 제조업 소상공인 등 지역업체 보호를 위해 3대분야 17개 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과장은 "관내 건설업, 공공기관과 협업체계 및 사업부서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업체와 계약·구매 확대로 지역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지역업체 보호 계약행정 추진 ▲공동도급 계약방식추진 ▲관내업체 하도급 계약참여확대 ▲지역제품 우선구매촉진 ▲지역업체 보호 실무협의회 운영 ▲건설공사 분리발주 지역참여 확대 등 지역업체 보호 계약행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공기관 관내업체 우선계약 추진 ▲지역건설산업 화성화 협의회 운영 ▲건설업체 현황 정비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중소기업제품 구매 ▲기술개발제품 구매 ▲여성기업제품 구매 ▲장애인기업제품 구매 ▲중증장애인생산시설 생산품 구매 등 지역업체에 대한 정부조달 공공구매 참여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군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의 계약 시 관내 업체 우선 발주하도록 하고 100억원 이상 공사 입찰 공고 시 지역 업체 참여비율 49%를 의무화하는 공동도급 계약방식을 추진해 하도급 역외유출 방지한다.

또한 지역 업체 참여 확대를 위해 지방계약법 허용범위 내 공사의 성격상 하자책임 구분이 용이한 공사에 대해 기본설계 단계부터 분리 발주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에 연 2회 공사발주계획을 사전 공개해 입찰참여를 확대하고 부실업체 실태조사, 업체변경사항을 수시 파악해 건설시장 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기계대여업, 인력, 건설자재 등 건설업체 현황을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끝으로 올해 중소기업 제품구매 1435억 1900만원, 여성기업 제품구매 322억 6100만원, 장애인기업 제품 112억 7100만원, 신기술·녹색제품 기술개발제품48억 200만원, 중증장애인생산시설 생산품 10억 1400만원을 구매 목표로 정하는 등 관내 업체 구매율을 향상 시킬 계획이다.

김 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업체가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계약분야를 비롯 건설·자재·구매·물품 분야지원체계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관내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홍성=이봉규 기자 nicon3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충남도청 김남규씨, 제27회 한성기문학상 수상
  4.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5.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1.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2. [실버라이프]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풍경
  3. [실버라이프]코로나19 한마음 한뜻으로 이겨냅시다
  4.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5.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