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문화유산! 다같이 걷는 문화유산 루트’ 큰 인기

‘동행, 문화유산! 다같이 걷는 문화유산 루트’ 큰 인기

문화재청 주최,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 주관
충남 논산 필리핀 다문화가정 대상, 공주공산성 등 문화유산 관람

  • 승인 2020-08-10 00:05
  • 수정 2020-08-10 00:19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IMG_7699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회장 김선의, 이하 문활연)가 주관한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유산 프로그램 ‘동행, 문화유산! 다 같이 걷는 문화유산 루트’가 지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올해 문화재청에서 첫 시행하는 사업으로 거주지부터 문화유산까지 이동, 관람, 체험 등 원스톱 서비스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장애인부모회 논산지부가 진행하는 충남권역은 지난 8일 논산 필리핀 다문화가정 30여명을 대상으로 공주공산성에서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 속에 안전하게 행사를 마쳤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와 관련해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IMG_7766
우중에도 참가자들은 “아이들과 함께 문화유산을 관람하고, 모들쿠키만들기 체험 등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기에 기회가 되면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며 “점심도 정말 맛있었고, 우의와 방석, 모자, 안내 책자 등 주최 측에서 너무나 많은 것을 세심하게 배려해 무척이나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 사업은 ▲대구 ▲부산 ▲경북 ▲전북 ▲전남 ▲충남 등 6개 권역에서 진행되며, 세계문화유산과 지역문화유산을 선정하고, 참가하는 취약계층(시청각장애인, 노인, 보호아동, 다문화가정)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문화유산 향유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편, 이번 사업은 코리아헤리티지센터(대표 김혜리)에서 총괄 수행하며, 권역별 문화유산 활용단체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2.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3.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4.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5.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1.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2.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3.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4. 제66회 백제문화제 9일간의 새로운 여정 돌입
  5. 대전시, 추석연휴 특별방역대책 추진... "모이지 마세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