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 소통·협업으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민주적 소통·협업으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세종시교육청, 학생회연합회 ‘한울’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

  • 승인 2020-08-11 17:34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전경 (1)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11일 대평초에서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회원 약 60여 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초·중·고 학생회장단 중 희망자로 구성해 학교 간 학생자치활동 공유, 소통·공감 토론회, 리더십캠프 등 다양한 자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리더십캠프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30명은 오프라인, 나머지 회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해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했다.

1부는 온라인 회의프로그램 '줌'(zoom) 호스트 기능 익히기, 온라인 소통·협업 도구 '패들렛'(padlet) 기능·방법 익히기 등 온라인 협의를 위한 이용방법을 배우고, 2부에서는 각 학교의 학생자치 활동에서 잘 운영된 점과 어려웠던 점 공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과 개선점 제안, 한울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 대한 협의 등 토의가 진행됐다.

1부에서 기능을 익힌 줌·패들렛을 활용한 토의로 이론과 활용의 실제를 경험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오찬주 학생(소담고 2학년)은 "지난 1학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회 모임이 어려웠는데, 이번에 배운 도구들로 비대면 상황에서도 자치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캠프 참여 소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의 배움이 학교에서 학생자치의 실천으로 꽃피워지고, 세종의 모든 학생이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든든한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2.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3.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4.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5.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1.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4.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5.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