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25일 공주시 제민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과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
관내학교 행정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웅진골 청렴이'동아리 회원들은 청렴 어깨띠를 두르고 제민천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환경 정화 청렴 캠페인을 전개해 공주교육청의 청렴 의지를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리로 인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청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환경정화 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김지연 회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주교육지원청의 청렴 실천 의지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2과 9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치원 34개원, 초등학교 83개교, 중학교 31개교, 고등학교 10개교, 특수학교 1개교로 구성돼 있다.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고마학생연합자치회'를 관내 10개 고등학교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아침밥 먹고 등교하기'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공주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흥미진진 Hi-story창의 역사 교육'을 추진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