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펫시터가 되다"

"전문 펫시터가 되다"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애견미용&반려동물관리사 일자리 협력망 회의

  • 승인 2020-09-29 01:53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noname01
"전문 펫시터가 되다"

애견미용&반려동물관리사 일자리 협력망 회의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강은혜)는 지난 24일 센터 회의실에서 애견미용&반려동물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의 취업지원과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협력망 회의는 집합 회의로 예정됐다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정책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로 전환해 ㈜모리아타운, 올리브독, 안녕펫, 미쓰고양이 등 5개 업체와 직업훈련 실무자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회의는 '애견미용&반려동물 관리사'로서 직업전문교육을 받은 여성들의 취업과 관련 기관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취업 연계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애견미용&반려동물 관리사' 교육은 2019년 '반려동물관리사 양성과정'에 이어 수료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취업률에 의한 결과로 교육이 재선정된 것으로, 올해는 애견미용과정을 추가해 직업교육훈련 최초로 애견미용이 가능한 반려동물 관리사로서 차별화된 전문교육으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1인 가구의 증가와 핵가족화 형태로 집 안에 방치되는 반려동물을 돌봐주며 애견미용 교육까지 가능한 펫시터 프리랜서로서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이다.

안녕펫 조석현 대표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동물의 사진을 APP에 등록하면 주변 사업체와 프리랜서에 전달돼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담 플랫폼으로 개발 완료단계"라며 "향후 반려동물관리사 구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은혜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장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맞춰 처음 시도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기업과의 원활한 소통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했다"며 "앞으로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보다 나은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여성들의 취업지원에 있어서 중추적이고 선두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지하철 용문역 4번 출구 바로 앞(하나은행 건물 5층)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하거나 홈페이지 (wwwo.djjob.or.kr)와 전화 (534-4340~1)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선수 6명 웨이버 공시 및 육성 말소 요청
  2.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3.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4. [날씨] 주말 어제보다 기온 더 떨어져 '쌀쌀'
  5. [부여간첩사건 25주기] 北 위장 전문 띄우고 7개월 잠복작전…'경찰 이름으로 견디어'
  1. [로또]934 당첨번호(10월 24일 추첨)
  2. 미국 대선 후보 지지율 추이
  3. 6대 광역시-제주도 문화예술교류전 대전에서 개최
  4. 김원식 세종시의원 "자녀 채용비리 의혹 청탁·외압 없었다"
  5. 대전경찰 노후아파트 범죄예방진단 추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