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국회 차원 대전 현안 지원 호소

허태정 시장, 국회 차원 대전 현안 지원 호소

20일 대전 찾은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현안 보고
지역 내 공공기관장과 오찬간담회, 적극적 지역인재채용 당부

  • 승인 2020-10-20 18:03
  • 신문게재 2020-10-21 3면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업무보고
허태정 대전시장은 20일 대전을 방문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시정 주요 현안을 보고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사진제공은 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20일 대전을 방문한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시정 주요 현안을 보고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허 시장은 이날 업무보고를 통해 대전을 찾은 국회의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대덕특구 재창조 등의 현안과 대전의료원 설립 등 예타 통과 지원은 물론 소셜벤처 창업특구 조성 등을 위한 국비 확보를 건의했다.

주요 현안 사업으로 ▲대덕특구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로 재창조 ▲도심 통과 경부선·호남선 철도 지하화 ▲국회 통합디지털센터 건립 ▲국립 대전미술관 조성 ▲한국형 바이오 랩센트럴 구축 ▲대전교도소 이전 ▲도심권 순환도로망 구축 등을 보고했다.

이어 ▲대전의료원 건립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현도교∼신구교 도로개설 ▲호남선 고속화 등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기술기반 소셜벤처 창업특구 조성 ▲디자인 중심 언택트 제품개발 디지털 플랫폼 구축 ▲중소기업 화상회의시스템 구축 지원 ▲클린로드 시스템 설치 ▲대전형 희망정원 프로젝트 ▲대전형 좋은 일터 ▲충청내륙권 도시여행 광역관광 인프라 개발 등에 대한 국비 지원도 요청했다.

허 시장은 "혁신도시 지정 등으로 대전은 지금 어느 때보다 중요한 성장 기회를 맞은 시기로, 각종 주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박 의장은 "대전발전을 위해 허태정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시민 모두가 노력하시는 것에 늘 고마움을 느낀다"며 "대전 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에 앞서 박병석 국회의장과 허태정 시장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조폐공사, 코레일테크㈜,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지역 내 공공기관장과의 오찬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지역인재채용을 당부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천신만고…4위로 준PO행
  2. 지옥과 천국을 오간 대전하나시티즌, 준플레이오프 경남과 재대결
  3. 인사적체·홀대 심각… 대전경찰 총경 최다 배출 여부 주목
  4. [NIE 교육] 한빛고 학생들 "신문제작 과정의 정성, 간결한 글쓰기법 배웠어요"
  5. 대전사진작가협회 주관 공모전 입상자 내정과 합성사진 수상 논란 일파만파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속보]대전서 코로나19 확진자 3명 추가… 누적 460명
  3.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4.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5.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