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발전설비 국산화 ‘WP-코디30’ 본격 실시

서부발전, 발전설비 국산화 ‘WP-코디30’ 본격 실시

中企 25개사와 국산화 협력·전문가그룹 1:1 매칭

  • 승인 2020-10-31 20:14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국산화 설명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29일 발전산업 분야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선도와 중소기업의 기술생태계 확장을 위해 국산화 개발 협력식을 가졌다. 사진은 국산화 설명회 모습.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지난 29일 태안 본사에서 발전산업 분야의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선도와 중소기업의 기술생태계 확장을 위해 중소기업 25개사와 국산화 개발 협력식을 가졌다.

서부발전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의 국산화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서부발전의 전략적 국산화사업인 'WP-코디30'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직접 '국산화개발 런치토크'에 참여해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통하며, 외부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사내전문가로 구성된 33명의 멘토가 중소기업 대표들과 만나 1:1 매칭을 통해 국산화 개발 성공률을 개발 초기단계부터 높일 수 있도록 했다.

WP-코디30 사업은 서부발전과 중소기업이 적극 협력해 국산화 개발을 추진한다는 의미로, 매년 30개 기업을 선정해 전략적으로 지원한다.

기술개발은 ▲발전산업 진입 ▲국산화 제품 개발 ▲수요창출 및 확대 등 3단계로 나눠 진행되며, 총 1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참여기업별로 필요한 지원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최용범 기술안전본부장은 "서부발전에서 진행 중인 가스터빈 국산화개발 현장은 최근 활기찬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국산화 개발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언제든지 서부발전을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외국인 투수 닉 킹엄, 라이언 카펜터 영입
  2. 한화이글스,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 실시
  3. 1명이 4개 입상? 금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도 몰아주기 의혹
  4. 턱밑까지 다가온 수험생 감염… 대전서 고등학생 확진·타지역 수험생 감염 줄이어
  5. AR(증강현실) 속으로 들어간 동춘당… 대전 스마트 관광의 문을 열다
  1. [나의 노래] 냇 킹 콜의 '퀴사스 퀴사스 퀴사스'
  2. 딸과 다툰 부친 사망사건 항소심…무죄 뒤집힐까
  3. 충주시, 12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4. 메타댄스프로젝트 2020년 정기공연 '춤추는 쉼터-4인 안무가전'
  5. [충남 어린이 안전골든벨 이모저모] 정답 맞출 때마다 화려한 개인기 보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