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진군이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기초자치단체(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 첫번째 민주당 윤영찬 의원. 왼쪽 세번째 이상심 강진부군수. /강진군 제공 |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공신력이 있는 시상식이다.
소통지수(SNS 채널+프로모션+소통 마케팅 효과),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고객 패널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강진군은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을 활용해 군민과 구독자들에게 군정 및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종합지수 AAA 83.17점을 기록했으며 특히, 콘텐츠 경쟁력 지수에서 87.81점, 유튜브에서 81.48점, 페이스북에서 80.86점 등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현재 강진군은 유튜브 라이브방송, 공무원 브이로그, 먹방, 배워서남주자(교육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채널별로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로 언택트 소통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지는 시점이다. 앞으로도 카카오채널, 유튜브 등 사용자층이 다양하고 접근성 높은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활성화해 군민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 군민 지향적인 소통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지난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이승옥 강진군수를 대신해 이상심 부군수가 대리수상했다.
강진=이재선 기자 wotjs2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재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