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오희숙 5분 발언 눈길

공주시의회, 오희숙 5분 발언 눈길

천안시장 교명 변경을 또 거론...상호협력을 위한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만들자

  • 승인 2020-11-21 08:49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20.11.20. 오희숙 의원 5분발언
공주시의회 오희숙 의원은 20일, 제22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공주시민과 공주대의 행복한 동행을 희망하며'란 제목의 5분발언을 통해 "공주대와 상호협력 강화를 위해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 눈길을 고 있다.<사진>

이날 오 의원은 공주시와 충남 타 시군과 차별되는 지역 최대 인프라인 공주대학교가 처한 현안 사항에 대하여 언급하며 "최근 천안시장이 공주대 교명 변경을 거론하고 있다. 시민들은 이 같은 상황을 심각하게 직시해야 한디"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 2005년 공주대와 천안공대가 통합한 후 교명변경 및 대학본부 천안 이전 문제를 막은 사례처럼 이번에도 공주대를 지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오의원은 최근 공주대가 코로나19 여파로 재정난을 격고 있는 체육센터를 국민체육진흥공단에 폐관 신청했다는 언론보도를 언급하며 "공주대와 원활한 합의를 이뤄 시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공주시와 공주대의 상호 협력체제 강화를 요구하며 "그동안 상생적 측면에서 협조와 지원을 서로 해온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이 같은 상호 협력체제를 보다 체계화하고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공주대와 효과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오희숙 의원은 "민·관·학이 함께 손잡고 '행복한 동행'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상생발전의 일대 전환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제안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 마무리…"연습경기 통해 라인업 완성"
  2. 쾌조의 출발 시티즌, 이민성 호 용병술도 빛났다
  3. 대전문화재단 조직개편 단행
  4. [포토 &] 마침내 봄
  5. 대전하나시티즌 에디뉴 역전골 부천에 2-1승리
  1. 감독 데뷔 첫 승 이민성 감독, 오직 승리만 생각했다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4. [중도초대석] 수베로 감독 "10위팀? NO, 재능 있는 선수들 플레이오프 이끌겠다"
  5. 대전 올 첫 분양 한신더휴 리저브 '출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