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해외봉사 프로그램 아이템 경진대회” 성료

순천향대, “해외봉사 프로그램 아이템 경진대회” 성료

글로벌 봉사시스템 구축 토대

  • 승인 2020-11-28 10:59
  • 남정민 기자남정민 기자
clip20201127225838
순천향대 사회봉사적정기술센터(센터장 이상헌 교수)는 최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0 전공연계 글로벌 봉사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경진대회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10월까지 사전에 공모절차를 통해 9개 팀을 1차로 선정했다. 공모에서는 5명 이상의 인원이 타 전공과 연계 융복합으로 팀을 구성하고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몽골 중 1개 국가를 선택한 가운데 교육, 보건, 과학, 문화, 예술 등 해당 분야를 선택하여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작성해 제출하는 조건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PPP(Prevent Philippines from Pandemic)'팀(팀장 한여정 의료생명공학과 3학년)은 필리핀 나보타스의 탱고스 마을을 무대로 현지에 거주하는 의료 취약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과 비누 만들기, 마스크 만들기 체험활동, 의료봉사활동을 프로그램으로 제시했다.

'PPP팀' 팀장 한여정(여, 의료생명공학과 3학년) 학생은 "단순한 일회성 봉사가 아닌,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필리핀 주민들이 수인성 감염병과 같은 각종 감염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완성해서 우리대학의 글로벌 교육봉사를 실현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국원 향설나눔대학장은 "앞으로도 전공연계 글로벌 봉사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하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하겠다"고 말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예당, '모차르트 아벤트' 연주자 공모
  2. 대전하나시티즌 국가대표 김인성 영입 불발
  3. [날씨] 충남내륙 오후부터 비, 기온도 뚝
  4. 대전시 거리두기 2단계 연장… 카페 취식 허용, 기도원·선교시설 모임은 금지
  5. [독자제보] 대전 동구 신안2 역사공원 사업에 밀려나는 원주민들
  1. [정치펀치]충청권에서 '윤석열당' 만들어지나?
  2. 안경점으로 돌진한 차량
  3. 사회적 거리두기, 5인 이상 모임 금지 2주간 연장
  4. 수원시, 기획 부동산 사기 분양 조심 당부
  5. 부산시, 전세·마을버스 운수업계 대상 1인당 100만원 부산형 재난지원금 지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