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 개최

예산군,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 개최

  • 승인 2020-11-28 18:29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 기념촬영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 기념촬영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01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


예산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업소에 지정증을 전달하고 영업주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모범음식점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업시설과 위생상태가 양호하고 좋은 식단을 실천하는 업소로, 군은 업소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경쟁력 강화 및 자발적인 위생수준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모범음식점을 지정하고 있다.

지난 10월 군은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생팀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기존 모범음식점 31개소와 신규신청업소 13개소 등 총 44개소에 대한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좋은 식단 이행 기준 등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이후 현장평가 결과에 따라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 39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모범음식점 업주들은 음식점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격 높은 서비스, 몸에 좋고 맛있는 음식을 통해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예산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군은 간담회 종료 후 모범음식점에 대한 인센티브로 남은음식 포장용기와 쓰레기종량제 봉투 등을 배부했으며 ▲모범음식점 지정 표지판 부착 ▲상수도 요금 30% 감면 ▲QR코드 홍보 ▲음식점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표음식 소개 등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우리 군을 대표하는 모범음식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자연과 사람,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군을 방문하는 전국의 손님들에게 예산의 맛을 알리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2.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3.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대전하나시티즌 2021시즌 전력강화 어디까지 왔나?
  1.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2.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3.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4. [중도시평] 싱어게인 ‘30호’ 그리고 배재대
  5.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