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안전 지킴이로 '우뚝!'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안전 지킴이로 '우뚝!'

관제요원 지난 21일 태안동부시장 화재 조기 발견, 태안소방서 감사장 받아

  • 승인 2021-01-27 10:22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CCTV 관제센터 태안소방서장 표창장 수여식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각종 범죄와 화재, 사고예방 등 군민 생활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진은 감사장 수여식 모습(왼쪽은 김 모 관제요원, 오른쪽은 이희선 태안소방서장).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각종 범죄와 화재, 사고예방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군민 생활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1일 새벽 6시께 김 모 관제요원이 태안동부시장의 한 가게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해 119에 신고하고 태안경찰서 등에 영상을 송출해 화재 조기 진압에 큰 도움을 줬다.

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파견경찰관 1명과 24명의 관제요원이 3교대로 24시간 근무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태안경찰서 112 상황실과 연결된 영상공유시스템을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신고체계를 구축하고 순찰 중인 경찰관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갖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방범·어린이·재난·학교 등 분야별 총 1300여 대의 고화질 CCTV을 구축, 태안 전역의 우범지역을 철저히 모니터링하며 ‘안전 도시 태안’ 구축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감사장을 받은 김 모 관제요원은 “통합관제센터 소속 요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내 가족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2.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3.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4.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5.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1.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2.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3.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4. [일문일답]최원호 퓨처스 감독 "신인에게 프로선수 연습 루틴 연습 주력"
  5.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