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초교육을 받고 있는 하늘중학교 학생들 |
교육은 교내 하늘방송국에서 진행하는 강의를 각 교실로 송출해 시청각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동 시간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의 개념과 봉사자의 역할 등, 기초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영종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과 수요처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해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유용한 시간이 됐다.
또한 봉사학습을 시작하는 신입생을 배려해 1365자원봉사포털 활용방법과 학생의 자원봉사 실적을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 전송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활동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추후 자원봉사 활동에 스스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자발성을 유도했다.
이번 교육을 의뢰한 하늘중학교 교사는 "신도시 특성상 외지에서 이주한 학생들이 많아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봉사활동처에 대한 정보가 전무한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교육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중구자원봉사센터 조진희 사회복지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꾸준한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프로그램을 개발해 (누룽지에 반하다, 친환경수세미 뜨기, 비대면 환경정화활동,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덕분에 응원캠페인 및 생명피움 캠페인 등)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