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자유총연맹 고양시지회 |
이날 행사에서는 이·취임식 뿐 아니라 자유수호 유공자표창, 자유총연맹 동영상시청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소개도 진행되었다.
최병호 이임회장은 "지난 6년 간 고양시지회 회원 여러분들 덕분에 매 순간 행복하게 봉사할 수 있었다. 회원 여러분들이 저의 힘이자 원동력 이었다.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제23대 회장으로 취임한 우영택 회장은 "자유총연맹이 그동안 꾸준히 실행했던 업적을 계승받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연맹 가족들에게 고양시지회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협조와 격려를 부탁했다.
한편 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를 항구적으로 옹호하고 대한민국 유일의 이념 운동단체이자 국민운동 단체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자유민주주의 수호 및 확산 활동과 시민의식 재고를 위한 민주 시민교육, 소회계층을 보호하는 자원봉사활동, 사회갈등을 치유 융합하는 국민통합운동, 평화통일 및 국제 NGO로서 지구촌 협력지원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이런 이념을 바탕으로 고양시지회에서는 민주시민교육, 청소년 병영체험, 행복연탄나눔, 사랑의 김장나눔, 6?25참전용사 및 소외계층에게 밑반찬 봉사, 4대악 근절캠페인,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