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고창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상반기에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고등학교 홍보부스 운영, 대학진학지도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4월 18~19일 개최된 'AIDT와 함께하는 2025 고창 AI+ 미래교실 페스타'에서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창북고, 전북 인공지능고, 강호항공고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진학에 대한 정보를 직접 체험하고, 고등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19일 오후 3시, 고창고등학교 민족교육 역사관에서 열린 이번 연수에는 관내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 50명이 참석했다.
![]() |
자료사진./고창교육지원청 제공 |
특히,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학생부종합전형 변화에 따른 학교 현장의 대응 전략, 교사의 역할 강화 방안, 실제 사례 중심의 실질적 노하우를 공유해 참가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일 오후 6시, 고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는 박상용 전주 사대부고 교사(학생부 종합전형팀장)를 초청해 '대입 전형을 위한 학생부 관리방안'을 주제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요소, 자기 주도적 활동 관리, 교과·비교과 기록의 효과적 작성법 등 실질적인 학생부 관리 전략을 안내했다.
박상용 교사는 최신 대입 트렌드와 대학별 전형 특징, 학생·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한편, 6월 4일 18시, 고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는 '2026 대입환경변화에 따른 수시지원전략'을 주제로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숙경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진학지도 지원 강화로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편의를 높이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