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장 미추홀'은 이영훈 구청장과 직소민원팀이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구민의 불편, 건의, 고충 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민원 해결 프로젝트로,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기 위한 창구로 마련됐다.
먼저 ▲오는 7월 16일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7월 22일 미추홀노인복지관 ▲9월 10일 숭의종합사회복지관 ▲9월 24일 인천여성복지관 등 민원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복지 시설을 방문해 구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10~11월에는 다중이용시설 등 구민 접점 현장을 찾아, 주민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계획이다. 방문 일정과 장소는 추후 구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영훈 구청장은 "행정이 주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행정이 먼저 다가가는 실질적 소통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구민과의 직접적인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단순 생활 불편 민원은 현장에서 즉시 답변하고, 건의 사항이나 정책 제안은 구청장 직통 문자서비스인 '미소 문자'를 통해 접수해 관련 부서로 신속히 전달하고 조치할 예정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