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전점, 언택트 시대 ‘홈트레이닝’ 소비 열풍 주도

롯데백화점 대전점, 언택트 시대 ‘홈트레이닝’ 소비 열풍 주도

작년 9월 선보인 ‘뮬라웨어’ 매장 기존대비 30% 이상 매출 증가
‘리조트 피트니스(Fitness)&리조트 랩(Lab)’ 신규 오픈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 승인 2021-01-12 15:38
  • 수정 2021-05-07 01:36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롯데-1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맞춰 소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홈쿡을 비롯해 홈술, 홈트레이닝 등 집과 관련된 다양한 신조어가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홈코노미(Home+Economy)가 유통가를 점령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이러한 소비패턴을 겨냥해 지난해 9월 '뮬라웨어 시그니처 스토어'를 선보였다. 홈트레이닝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해 백화점 최초 뮬라웨어의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여성 의류와 더불어 남성 라인을 대폭 확대, 피트니스 용품과 기구, 체험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기존 매장 대비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롯데-2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는 17일까지 뮬라웨어 매장 내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리스와 레깅스, 플레어 팬츠 등 편안하고 감각적인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롯데백화점 대전점 4층에서는 운동을 통해 고객의 건강과 더 멋진 삶의 변화를 추구하는 브랜드인 '리조트 피트니스(Fitness) & 리조트 랩(Lab)' 신규 오픈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리조트 피트니스'는 프라이빗 공간을 별도로 구성해 운동능력을 고려한 1대1 맞춤 PT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원권별 구매고객 대상으로 젝시믹스 패딩·매트·가방·보틀·에어프라이어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리조트 랩'은 젝시믹스 애슬레져룩 패션 공간을 구성하고 음양오행 철학을 요가에 접목해 재해석한 프로그램인 '오행체 요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홈코노미가 가속화되면서 홈족들을 위한 새로운 유통 경로와 소비 추세가 급속하게 발달했다. 

 

1인용 간편식이나 반조리형 식재료들이 새롭게 개발, 전문적으로 피부관리를 받을 시간이 부족한 중년 여성들을 위한 홈뷰티 상품들이 개됐다. 홈코노미를 주도하는 것은 음식배달 서비스이며, 홈시네마 등 영상·음악·전자책 등 홈엔터테인먼트서비스가 뒤를 잇고 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쇼핑몰등의 매출 추세는 매년 전년 대비 10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6-1 승리 '3연패 탈출'
  2. 눈앞에서 날아간 승점3점, 대전하나시티즌 김천에 1-1무승부
  3. 대전하나시티즌 유스팀 고교 최강 왕중왕에 도전한다
  4. 5경기 연속 무승, 고민 깊어진 대전하나시티즌
  5.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펼쳐
  1. 한화이글스, 실책에 타선침묵 키움전 1-15 패
  2.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3. [코로나 19] 대전, 14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4.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5. 대전 유성구, 성북동·방동저수지 개발 밑그림 나왔다

실시간 주요뉴스